Windows PC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하는 방법
Windows PC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하려는 경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을 선택하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비트디펜더 보안 솔루션 (Bitdefender Total Security,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Bitdefender Antivirus Plus) 제거
- 비트디펜더 VPN (Bitdefnder VPN) 제거
- 비트디펜더 에이전트 (Bitdefender Agent) 제거
*추가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이 있는 경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 비트디펜더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실패하거나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비트디펜더 버전에 해당하는 제거 도구를 아래 경로에서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실행하길 바랍니다.
https://www.bitdefender.com/links/uninstall_consumer_paid.html
운영체제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Windows 11에서 비트디펜더 제거
1. 시작 메뉴를 우측 마우스 클릭 후 검색을 선택하거나 표시줄 하단의 검색 메뉴를 눌러 검색 상자에서 APPWIZ.CPL을 입력합니다.
2. 비트디펜더 보안 제품명(Bitdefender Total Security,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Bitdefender Antivirus Plus)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제거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여 제거를 허용합니다.
4. 작업 선택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하여 컴퓨터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합니다.
5. 제거 과정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10에서 비트디펜더 제거
1. 시작을 클릭한 다음 목록에서 Bitdefender Security 항목을 찾습니다.
2. Bitdefender Security 폴더 를 클릭하여 확장 합니다.
3. Bitdefender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제거를 선택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항목이 나타납니다.
4. 비트디펜더 보안 제품명(Bitdefender Total Security,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Bitdefender Antivirus Plus)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제거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여 제거를 허용합니다.
6. 작업 선택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하여 컴퓨터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합니다.
7. 제거 과정이 완료되길 기다린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8 및 Windows 8.1에서 비트디펜더 제거
1. Windows 시작 화면에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직접 입력한 다음 검색 결과에서 제어판을 선택 또는 시작 메뉴의 우측마우스를 클릭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
3. 비트디펜더 보안 제품명(Bitdefender Total Security,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Bitdefender Antivirus Plus)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제거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작업 선택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하여 컴퓨터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합니다.
5. 제거 과정이 완료되길 기다린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7에서 비트디펜더 제거
1.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2. 프로그램을 선택 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을 클릭합니다.
3. 비트디펜더 보안 제품명(Bitdefender Total Security,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Bitdefender Antivirus Plus)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제거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작업 선택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하여 컴퓨터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합니다.
5. 제거 과정이 완료되길 기다린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OS 업그레이드, 포맷후 비트디펜더를 다시 설치하고자 할 때
비트디펜더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다시 설치하려는 기기에서 다음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요 상황]
1. PC의 OS를 업그레이드한 경우(또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비트디펜더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
2. PC 포맷후 비트디펜더를 다시 설치하려는 경우
3. 사용 중인 PC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한 후, 다른 PC에 비트디펜더를 설치하는 경우
나타난 화면의 우측 상단의 아이콘(점 세개)을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합니다.
* 위 그림은 보호 기기에서 제거된 경우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위 그림은 현재 보호 중인 기기를 제거하려는 경우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3. '기기 제거' 화면에서 '네, 알겠습니다' 를 선택하여 센트럴에서 완전하게 제거합니다.
4. 제거가 완료되면 브라우저의 '새로 고침'을 클릭한 후, '내 사용권' 메뉴에서 보호 디바이스 수량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비트디펜더 완전 삭제(센트럴 삭제 포함) 방법
비트디펜더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거나, 완전히 삭제되지 않을 때, 아래에 삭제 툴을 실행하여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완전 삭제 툴 다운로드 링크]
아래 링크에서 설치된 제품에 맞는 삭제 툴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 비트디펜더 2019 삭제 툴 https://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Bitdefender_2019_Uninstall_Tool.exe
* 비트디펜더 2020 삭제 툴 https://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Bitdefender_2020_Uninstall_Tool.exe
* 비트디펜더 2021 삭제 툴 https://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Bitdefender_2021_Uninstall_Tool.exe * 비트디펜더 맥용 제품 삭제 툴
https://www.bitdefender.com/consumer/support/answer/1784/
* 다운로드한 삭제 툴을 더블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비트디펜더 제품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 제거 후에는 반드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센트럴의 '내 장치' 목록에서도 제거하여 라이센스 수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비트디펜더 센트럴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
https://central.bitdefender.com

2. 좌측의 '내 장치' 메뉴에서 방금 제거하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보호 기기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나타난 화면의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합니다.
* 위 그림은 보호 기기에서 제거된 경우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위 그림은 현재 보호 중인 기기를 제거하려는 경우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3. '기기 제거' 화면에서 '네, 알겠습니다' 를 선택하여 센트럴에서 완전하게 제거합니다.
4. 제거가 완료되면 브라우저의 '새로 고침'을 클릭하고 사용 가능한 라이센스 수량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비트디펜더 무료버전 삭제 방법 및 삭제툴 안내
안녕하세요,
다음은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ition 삭제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먼저, 시스템에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한 후,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 프로그램 명령 실행 창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한 후, 나타난 아이콘의 우측 마우스를 클릭한 후,'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 만약, 관리자 권한으로 이미 로그인했다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의 명령을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C:\Program Files\Bitdefender Antivirus Free\kitinstaller\BPInstaller.exe" action=uninstall /silent
"C:\Program Files\Bitdefender Agent\installer\installer.exe" /uninstall /silent
정상적으로 삭제가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링크에서 삭제 툴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합니다.
*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Gonzales_uninstalltool.exe
참고 : 해당 삭제툴은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tion 2015까지 지원하며 2017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017 이상의 제품의 경우, 아래의 통합 삭제툴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통합 삭제툴 : https://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The_New_Bitdefender_UninstallTool.exe
감사합니다.
일반 백신 프로그램 삭제 툴 모음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를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툴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백신 프로그램의 삭제본 링크 입니다.(알파벳 순서)
FRISK F-PROT Antivirus for Windows
Norton (Symantec) - 툴을 실행한 후, 고급 옵션에서 “제거만“을 선택하여 삭제
Panda Cloud Internet Protection
Trend Micro Worry-Free Business Security Agent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하면, 이미 사용한 코드로 표시되는 경우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하는 단계에서 '이미 사용한 코드'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에 대한 안내입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은 다른 백신 제품과는 다르게 라이센스 코드를 비트디펜더 계정(이메일)에 입력한 다음, 다른 기기에 설치 또는 재설치 할 때,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식으로 사용권을 인증합니다. 이 방식은 복잡한 라이센스 코드를 별도로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이메일 계정만으로 여러 기기를 보호하거나 무제한으로 재설치를 반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디펜더 계정에서 이미 한번 입력한 라이센스 코드를 다른 계정이나 설치 과정에서 다시 입력하면 '이미 사용한 코드'로 안내가 표시가 되며, 이미 비트디펜더가 설치된 상태에서 '이미 사용한 코드'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사용권이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다면 재설치할 필요 없이 다음의 안내에 따라 사용권이 입력된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계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1. 비트디펜더의 우측 상단에서 '사람 표시'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나타난 화면에서 '계정 전환'을 클릭합니다.
2. 새로운 화면이 나타나면 라이센스 코드(활성화 코드)가 이미 입력된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다른 기기에 추가로 설치하려면 ]
1. 비트디펜더 센트럴에 고객님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내 장치' 메뉴에서 '장치에 Bitdefender 설치 +'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또는 '홈페이지 FAQ > 제품 설치 및 삭제 > 비트디펜더 설치 방법' 안내를 참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