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premise 구성도
GravityZone On-premise(설치형 콘솔)은 일체형 하드웨어로 제공되지 않으며 가상화 이미지로 제공 됩니다.
종류와 상관없이 Virtual Machine(VM)만 있으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크게 2 가지의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외부와 통신이 가능한 경우
서버 설치 환경이 외부와 포트 오픈이 가능한 경우, 비트디펜더 온라인 서버를 통해 직접 업데이트를 받아 올 수 있기
때문에 가상화 이미지로 하나의 온라인 인스턴스를 구성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2. 외부 통신이 불가능한 폐쇄망으로 운영되는 경우
운영 환경이 폐쇄망인 경우, 업데이트 서버 역할을 하는 온라인 인스턴스와 폐쇄망 환경에 설치되어 중앙관리콘솔로
사용되는 오프라인 인스턴스로 총 2대가 구성되며 USB를 이용하여 온라인 인스턴스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 오프
라인 인스턴스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On-premise 온라인망 설치 및 구성
외부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황에서 On-premise 설치 안내입니다.
(설치 구성도)
[GravityZone On-premise 가상 어플라이언스 이미지 다운로드]
https://download.bitdefender.com/business/GravityZoneEnterprise/Current/
1. VM에 GravityZone 가상화 이미지를 import 합니다.
2. ‘C’ 를 눌러 다음 단계로 진입한 후 사용자 계정(bdadmin)을 설정합니다.
3. 설정한 패스워드로 로그인한 후 ‘Configure Network Settings’ 로 네트워크 설정을 진행합니다.
4. ‘Automatic Installation’ 에서 데이터베이스 서버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설치하게 되면 나머지 역할
서버(업데이트, 커뮤니케이션, 웹 콘솔,)는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Automatic installation 작업이 실패할 경우, Advanced Settings > Install/Uninstall Roles > Add or remove Roles 메뉴에서 수동 설치 가능합니다.
(db, update, ecs, console, incidents 선택 후 설치를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동 설치의 경우
1) Advances Settings로 이동
2) Install/Uninstall Roles로 이동
3) Add or remove roles로 이동